14일 성남산업진흥원에 따르면, ‘SeN 페스티벌’은 성남을 대표하는 축제로 게임유저, 가족,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e스포츠 페스티벌로, 아프리카TV가 행사를 생중계한다.
‘SeN 페스티벌’은 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 온라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스타크래프트 특별 초청전’, ‘LOL BJ멸망전 올스타전’, ‘PUBG BJ 멸망전 올스타전’ 등 아프리카TV에서 활동중인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이 출동하는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철권 BJ를 이겨라’, ‘피파온라인4 두치와뿌꾸&믹슈를 이겨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패밀리투어’ 등 시민들이 e스포츠 선수들, BJ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가 진행된다.
또, 게임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G식백과와 함께보는 인디게임 리뷰’, 프로게이머, 게임 해설가 등 게임과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게임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SeN 페스티벌’은 전국 e스포츠 학교대항전인 ‘SeN 챌린지’와 함께 진행된다. ‘SeN 페스티벌’에서는 약 3개월간 치열한 예선을 펼쳐 선정된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대표팀들의 결승전을 지켜볼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