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에 따르면 선발 인원은 모집 분야별로 △유치원 교사 108명 △초등학교 교사 1493명(지역 구분 모집 15명 포함) △특수(유치원) 교사 128명, △특수(초등) 교사 205명으로 모두 1934명으로 이는 장애인 선발 141명을 포함한 규모다.
이 밖에도 △국립 특수(초등)학교 교사 6명 △사립학교에서 선발을 위탁한 특수(초등)교사 1명을 별도 선발하며 사립학교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희망할 경우 공립과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응시원서는 내달 4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임용후보자 전형은 교직논술, 교육과정, 한국사(한국사능력 검정시험으로 대체)로 구성된 1차 시험에서 선발 인원의 1.5배수를 선발한다.
1차 시험일은 오는 11월 13일이며, 2차 시험은 내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모집 분야별로 진행한다.
고효순 도교육청 교원역량개발과 과장은 “마감날에는 원서 접수가 집중돼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응시자들에게 시행계획을 참고해 기간 안에 미리 접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관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달 12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온라인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그림책으로 맛보는 토론 레시피 △색으로 나를 읽기 △환경을 살리는 캐릭터 웹툰 교실 △나만의 VR 디지털북 만들기 △햄스터 로봇과 떠나는 코딩여행 등이며 학부모 대상으로는 △추억의 고전명작 읽기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주도력 키우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하면 되고 모집은 선착순이며 신청은 누리집 회원 가입이 필요하다.
황종미 경기과천교육도서관 관장은 “온라인으로 함께 배우고 어울리는 다양한 강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