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스포티파이 실시간 음원 재생 5억회 돌파

2021-09-13 13:26
  • 글자크기 설정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스포티파이 실시간 음원 재생 5억회를 돌파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인기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각종 세계 순위 신기록을 내고 있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인기곡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전날(12일)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실시간 재생(스트리밍) 5억회를 돌파했다. 공개된 지 약 1년 3개월 만이자 K-팝 여자 그룹 최초의 대기록이다.

앞서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스포티파이에서만 총 17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뚜두뚜두 (DDU-DU DDU-DU)'가 블랙핑크의 최다 실시간 재생 곡이었지만 빠른 속도로 모든 신기록을 자체 경신해오던 '하우 유 라잇 댓'이 이를 앞섰다.

스포티파이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공적 순위에도 영향을 끼치는 파급력 높은 음원 실시간 재생 서비스다. 블랙핑크는 스포티파이에서 억대 실시간 음원 재생 수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하우 유 라이크 댓'의 성과는 블랙핑크 구성원 리사 솔로 데뷔가 기폭제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리사의 솔로 음원 발표(10일)를 전후에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140만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 6630만명을 웃돈다. 

또한 리사의 주제곡 '라리사' 뮤직비디오가 K-팝 솔로 예술가 최단 시간인 이틀 만에 1억뷰 고지를 향하는 동안 블랙핑크의 데뷔곡 '휘파람'이 유튜브서 7억회를 돌파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영상들이 빠른 조회수 증가 추이를 나타내고 있다.

각종 글로벌 순위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가 기대된다. 'LALISA' 음원은 누적 66개국 아이튠즈 송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세계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첫날 15위로 첫 진입, 꾸준한 인기를 기대하게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