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학교 송도바이오과는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과 공동으로 운영한 바이오 공정 리더 양성 교육을 마쳤다고 27일 전했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전 세계 약 8만 명의 직원을 두고 연 매출 300억 달러(한화 약 33조 원) 이상을 달성하는 세계적인 과학 기업이다.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은 생명 과학 분야 연구 촉진, 복잡한 분석 난제 해결, 환자 진단 개선 및 의약품 개발, 실험실 생산성 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생명과학 분야 100만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이와 관련된 첨단 기술 서비스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7월 26일부터 송도바이오과 학생 10명이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BDC(Bioprocess Design Center) 센터와 CEC(Customer Experience Center)센터를 방문해 바이오 공정 리더 양성 교육을 받았다.
주요 교육으로는 △기초 실험장비 관리방법 △HPLC⦁LC-MS⦁GC-MS의 원리와 사용법 △세포 대량 배양 공정 △싱글유즈 기반의 바이오리액터 운영법 △바이오 공정에 사용되는 배지 및 버퍼의 대량제조법 등이 진행되었으며, 의약품 생산과 품질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의 바이오 공정 리더 양성 교육은 기업체 멘토링 과정을 운영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산업체 전문가들의 조언과 상담을 통해 진로 설정과 취업 준비 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천재능대학교 송도바이오과는 2021년 총 12개의 실습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바이오헬스 특화 교육콘텐츠 고도화와 지역 사회 바이오 헬스 기반 산업 특화 교육을 위해 써모 피셔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과 더불어 삼성바이오로직스, DM바이오, 프리시젼바이오, 사토리우스코리아, 제노헬릭스 등 지역내 우수기업과 교육과정을 개발해 산업체 미러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