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중원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성년의 시작(時作)’은 새롭게 성인이 되는 성남시 스무 살 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의 시작을 축하하고, 코로나19 등으로 겪는 어려움을 격려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성남시는 통화중(通和中), 성남시만 알고 있다, 새로움에 소리치다 등 청년이 참여하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함께 청년세대에게 각광받는 하상욱 작가의 강연을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또,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전 녹화된 은수미 성남시장과의 만남의 시간과 청년들이 직접 참여한 성남시 사이퍼 뮤직비디오 등 청년들의 욕구에 맞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이재영 관장은 “비록 코로나19로 청년들을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이 자리를 빌려 성인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이번 기념행사가 어려운 시기의 청년들을 위로하고,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공감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기념행사는 성남시청소년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청년 및 시민들과 함께 전통 성년례를 통한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