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아파트 흥행 속…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분양

2021-05-11 15:15
  • 글자크기 설정

[사진=동탄역금강펜테리옴]


한 지역에 1차 단지에 이어 2차, 3차 등 후속 분양에 나서는 일명 ‘시리즈 아파트’가 흥행 보증 수표로 통하며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후속 단지는 이전 분양 때 입지와 교통, 생활 인프라 면에서 이미 소비자들의 검증을 한번 이상 받았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특히 1차, 2차 등 초기 공급 단지가 성공적으로 분양된 경우 자연스럽게 후광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 분양에서 쌓인 정보를 토대로 후속 단지에 보완하고 적용해 상품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동일한 생활권에서 후속 분양이 진행돼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조성되면 교육이나 교통,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잡을 확률이 높다. 또한 브랜드타운 아파트들이 인지도가 높고 거래가 빈번한 만큼 지역내 시세를 선도한다는 점도 인기 이유로 꼽힌다.

실제 분양시장에서 후속 단지는 높은 경쟁률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지난해 6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44.7대 1, 최고 122.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2월 전북 군산에서 선보인 ‘더샵 디오션시티 2차’ 또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8.8대 1을 기록하며 1차 청약경쟁률(3.9대 1)을 훨씬 뛰어 넘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 분양된 단지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지역에 분양되는 후속 단지들은 이미 수요자들에게 검증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 데다 이전보다 진화된 설계나 커뮤니티 시설 등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 경우가 많다”며 “앞선 단지를 통해 프리미엄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고 이에 대한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 후속 분양 단지들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C-2블록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를 5월 분양을 알렸다. 지하 4층 지상 38층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52㎡, 58㎡ 380가구와 지상 25층 주거용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45㎡ 132실 등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세부 타입 별로는 아파트 전용면적 △52㎡ 190가구 △58㎡ 190가구며,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면적 △45㎡ 132실 등이다.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가 들어서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총 면적 155만6000㎡에 첨단산업, 연구시설, 벤처기업이 복합된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다. 광교 테크노밸리(약 27만㎡)보다 5배 이상 크고, 판교 테크노밸리(약 66만㎡)보다 2배 가량 큰 규모이다. 작년부터 지식산업센터, 공장, 사무실 등이 준공돼 속속 입주를 시작했다. 향후 조성이 완료되면 약 45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20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단지가 될 전망이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는 동탄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기흥 동탄IC가 인접해 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권, 분당권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동탄역도 가까워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17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많다. 주변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가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개통 시 삼성역까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병점역부터 동탄신도시를 잇는 트램 2호선(예정)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 인덕원~동탄을 연결하는 복선전철도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기흥점), 기흥 이케아와 올해 6월 문을 여는 롯데백화점(동탄점)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동탄점)도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 늘봄초,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초·중·고교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 오산천이 흐르고, 선납숲 공원, 반석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서 쾌적한 주거 환경도 누릴 수 있다. 특히 동탄여울공원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은 물론 놀이터, 습지원, 도그파크, 음악분수, 동탄폭포, 동탄화목원 등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설이 많다.

동탄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아파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개방감도 우수하다. 주거용 오피스텔(1.5룸/2룸)은 테라스와 복층형 설계인 누다락(일부 실 제외)을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번지 2620 일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