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달' 수요를 잡아라…H&B, 키워드는 '건강'

2021-05-06 14:21
  • 글자크기 설정

올리브영 '건강 새로고침' 캠페인 전개

롭스 '감사 선물 특ZIP' 행사 건기식 집중

헬스앤뷰티(H&B) 스토어가 가정의 달 수요를 잡기 위해 각종 캠페인을 펼친다. 관통하는 키워드는 '건강'이다.

6일 CJ올리브영은 오는 7일부터 5월 31일까지 '건강 새로고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건강 새로고침은 올리브영이 시즌 콘셉트에 걸맞은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다양하게 큐레이션(추천)하고 주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의 기념일이나 부모님, 친구 등 선물 받는 사람의 건강 고민 등을 고려해 상품 추천과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7일부터 13일까지 눈·간·활력·혈행 등 기능별로 세분화한 건강식품과 건강 차(茶), 프리미엄 구강용품 등 건강을 콘셉트로 한 대표 상품 80여 종을 특가에 내놓는다. 대표 건강식품인 유산균과 멀티비타민뿐만 아니라, 루테인·콜라겐·히알루론산 등 특정 기능 개선을 내세운 상품을 다양하게 선별했다. 

또한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의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활용하면 성별, 연령대, 건강 고민, 생활 습관 등에 따라 성분을 고려해 최적의 건강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대표 선물 시즌인 5월을 맞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선물인 건강식품 추천과 마케팅을 대폭 강화했다"며 "올리브영은 뷰티를 넘어 건강식품도 가장 쉽고 빠르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롭스 제공]

롯데 H&B스토어 롭스(LOHB’s)도 가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기식을 주요 가정의 달 '감사 선물 특ZIP' 행사 상품으로 선보인다. 

롭스가 지난 4월 17일부터 4월 30일, 약 2주간 건기식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전주 대비 약 14% 늘어났다. 롭스 관계자는 "추세에 따라 주요 행사가 있는 5월에는 판매량이 더 증가할 것"이라면서 이번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롭스는 건기식 외에도 부모님, 선생님,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선물 추천템을 큐레이션하여 약 130개의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카네이션 화분도 롭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장희선 롭스 마케팅팀 팀장은 "롭스가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선물템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큐레이션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