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AWS 손잡고 스마트 에너지 클라우드 보안사업 진출

2021-05-06 15:30
  • 글자크기 설정

 

ADT캡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손잡고 스마트 에너지 산업의 클라우드 보안사업 분야에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내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경기도 화성시 스마트에너지 타운의 가상발전소(Virtual Power Plants) 보안 사업에 참여한다. 가상발전소는 수소연료, 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발전 시설에서 생산∙사용하고 남은 전력을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를 통해 통합 관리하는 시설이다. AWS와 ADT캡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되는 가상발전소의 보안 설계, 시스템 구축, 운영을 맡아 향상된 보안과 높은 운영 및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는 가상발전소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 신재생 에너지 생산·활용·관리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AWS는 ADT캡스 인포섹이 클라우드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역량을 확대하도록 돕고, 가상발전소에 관한 글로벌 사용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ADT캡스는 AWS와 협력해 가상발전소의 클라우드 구축 단계부터 기술∙관리∙물리적 통합 보안 체계를 설계한다. 가상발전소 완공 후에는 보안 운영을 맡아 위협 예방과 침해사고대응을 맡는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스마트 에너지 산업은 IoT, 첨단 기술 기반 복합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보안 대응이 필수적인 분야”라며 “ADT캡스 인포섹의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의 자동화한 통합보안 대응 체계를 활용해 보안 표준 모델을 만들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가 보장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원 AWS 코리아 공공부문 대표는 “AWS는 에너지 업계에 가장 광범위한 클라우드 플랫폼과 산업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특히 관련 보안 요구사항에 대한 다양한 사용사례를 보유하고 있다”며 “AWS는 앞으로도 ADT캡스와 협력해 에너지 분야를 포함한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정부의 스마트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