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은 내달 17일까지 청년의 직무경험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팀 프로젝트에 참여할 19 ~ 34세 청년을 모집하기로 했다.
2021년 성남청년 AI 프리인턴십은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본격적인 기업 현장 인턴십 지원 전 진로 설계를 도움은 물론, 직무 경험도 쌓을 수 있도록 실무와 유사한 온라인 실습환경을 조성한다.
성남시 기술혁신 기업 포스코ICT를 비롯한 실리콘밸리 현직자 등 국내·외 전문가가 기획하는 AI·Big Data 분야의 맞춤형 콘텐츠를 학습하고, 멘토링을 기반으로 한 ‘실리콘밸리 스타일’ 팀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프리인턴십은 성남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5월 4일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며, 성남시 거주·재학·재직·활동하는 만19세 ~ 34세 청년으로 대상을 확대, 17일까지 2차 모집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성남시 예방접종센터 행정지원은 성남시 출연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나눔활동을 통해 공공의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한다.
진미석 대표는 ‘재단은 이번 성남시민의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한 행정지원에 임직원이 함께 동참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재단의 전문역량이 필요한 영역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성남시 분당구·수정구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에 10개 시설 임직원이 동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