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부산항만공사와 항만크레인 소재 국산화 업무협약 맺어

2021-04-28 11:15
  • 글자크기 설정
한국철강협회는 부산항만공사와 항만산업 발전 및 소재 국산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 항만크레인(트랜스퍼·컨테이너)은 대부분 수입품에 의존해 제작되고 있었으나, 최근 부산항만공사에서는 소재·부품의 국산화와 연관산업 육성을 위해 국산 소재의 사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부산항만공사의 이 같은 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항만 및 철강산업의 상호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철강협회는 부산항만공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앞으로 ▲항만분야 국산 철강재 발주 확대 협력 ▲항만관련 소재·부품 국산화 R&D 협력 ▲국가기반시설 종사자 대상 안전 강화교육 ▲하역장비 국산화 프로젝트 홍보 등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허대영 한국철강협회 상무는 "국산 철강재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을 책임져 온 대표적인 소재"라며 "부산항만공사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항만분야에서 국산 철강재 사용이 더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철강협회는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K-Steel' 캠페인을 이번 부산항만공사와의 업무협력을 계기로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한국철강협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