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소식] 소규모 공연 '행복 365 축제' 호응

2021-04-13 14:39
  • 글자크기 설정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 응원물품 지원'

'청소년 솔리언 또래 상담자 연합회 발대'

'구리 행복 365 축제'.[사진=구리시 제공]

경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관내 곳곳에서 매일 문화예술 공연을 여는 '구리 행복 365 축제'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유채꽃·코스모스 축제 등 대규모 공연을 개최할 수 없어 소규모 공연으로 '구리 행복 365 축제'를 열고 있다.

코로나19로 무대에 설 수 없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경제적으로 돕고, 골목 상권을 살리고자 공연을 기획했다.

시는 올해 1월부터 장자호수생태공원과 구리전통시장 등에서 매일 공연을 열고 있다.

또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공연을 비롯해 시민참여 공모전, 낭독 릴레이 등 다채로운 공연도 펼치고 있다.
  
그동안 91차례 공연을 열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자발적으로 지키려는 시민들의 동참으로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눈 치우고 눈사람 만들기' 공모전 등 참여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시는 이달부터 다양한 예술 분야 공연으로 구성된 월간 특별공연도 연다.

안승남 시장은 "음악을 통해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마음의 여유를 찾아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자는 차원에서 축제를 마련하게 됐다"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소한 행복의 무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 구리시는 1차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하는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이용 청소년들에게 응원물품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시험에 응시한 39명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코로나19 예방물품과 필기도구이 담긴 물품을 전달했다. 또 시험장에 챙겨갈 햄버거 세트와 간식 등을 제공했다.

구리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솔리언 또래 상담자 연합회'를 구성하고, 발대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솔리언 또래 상담자'는 청소년들이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 등 문제를 청소년 눈높이에서 해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앞으로 연합회는 또래 상담 동아리 활동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을 펼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