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 바이오 공정 전문 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와 MOU 체결

2021-03-31 00:09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제공]



인천재능대학교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가 29일 상호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대표 김덕상)는 △바이오 제약 분야 산업발전을 위한 인적 · 물적 자원 공유 △교육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공동 운영 등을 협력하게 됐다.

독일에 본사를 둔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은 바이오 연구개발, 전임상 등과 관련한 통합 기반 기술을 제공하는 15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회사이다.

주로 제약 및 바이오제약 회사들이 치료용 항체 등의 바이오시밀러 및 백신과 같은 바이오 의약품을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세포배양배지, 자동화 바이오리엑터,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 필터, 일회용 생산공정백, 바이오공정 정제장비, 전자저울, 피펫, 초순수 제조장비, 미생물 검사장비 및 분석장비 등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는 2020년부터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AI&Bio 특화 대학으로 비전을 설정하고 송도 캠퍼스를 바이오 특화 캠퍼스로 지정, 캠퍼스 내에 최첨단 바이오 미러링 실습실을 구축하는 등 Bio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로 2021학년도 졸업생 중 12명의 학생이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취업하는 등 우수한 성과도 뒤따르고 있다.

인천재능대학교 권대봉 총장은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바이오 인재 육성이라는 공통된 목표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