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년대상으로 온라인 자가검진 이벤트 펼쳐···‘2021년 과천아카데미’도 개강

2021-03-22 16:23
  • 글자크기 설정

만 19세~34세 청년 대상 진행···참여자 대상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제공

[사진=과천시 제공]

경기 과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들에게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코로나19로 사회생활 감소로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내달 6일까지, 만 19세에서 34세 청년(1986년~2002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게시판의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에 참여하면 된다.

온라인 정신건강 검진 시 생각이나 지각적인 어려움에 대해 느끼는 고통이나 빈도를 점검해 볼 수 있다. 또 검진 후에는 검진결과 안내와 기질 혹은 성격을 점검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상품은 온라인 자가검진에 참여한 청년(만19세~34세) 대상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사진= 과천시 제공]

또한 과천시는 ‘2021년 과천아카데미’를 오는 24일 오전 10시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시는 과천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명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인 과천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다.

2021년 개강강연은 HD행복연구소 최성애 소장의 “욱! 하는 아이, 왜?”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과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한 50여명의 시민은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직접 강연을 청취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로 가정내에서 가족들이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부모님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자녀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과천아카데미는 11월 24일까지 매달 한 두 차례씩 다양한 주제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강연 일정과 내용은 과천시 평생학습통합시스템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