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영 장관 "전남 나주 강소특구...탄소중립 거점으로 발돋움해야"

2021-03-11 15:55
  • 글자크기 설정

"지능형 태양광·에너지 저장 분야 기대"

연구개발특구 모델...강소특구 12곳 지정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11일 전남 나주 강소특구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특화산업 육성방안’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최 장관은 이날 한국전력공사 본사 한빛홀에서 열린 비전선포식에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모든 국가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지금 지능형 태양광·에너지 저장 분야를 특화분야로 하는 전남 나주 강소특구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최 장관은 “전남 나주 강소특구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지역 혁신 거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전남도와 나주시를 비롯한 지역의 모든 혁신 주체들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강소특구는 대학, 연구소, 공기업 등 지역에 위치한 기술핵심기관 중심의 소규모·고밀도 산업집적단지(클러스터)를 지향하는 새로운 연구개발특구 모델이다. 2019년 6월에 창원, 진주, 김해, 안산, 포항, 청주 등 6곳이 지정됐고, 지난해 7월에는 구미, 서울, 울산, 나주, 군산, 천안·아산 등 6곳이 신규로 지정됐다.

전남 나주 강소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한국전력공사를 필두로 지역 내 지능형 태양광·에너지 저장 관련 공공기술사업화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한편, 이날 비전선포식에는 전남도지사를 비롯해 나주시장, 지역구 국회의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