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는 정기구독형 방문 차량세차 중개 플랫폼 ‘갓차’에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운용하고 있는 지스트롱(G-StRONG) 혁신창업펀드를 통한 것으로 3억5000만원 규모다.
갓차는 월정기 결제 시스템과 프리미엄 방문 정기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이나 운전습관, 차량 상태에 맞춰 세차 및 차량 관리방법을 제시하는 고객맞춤형 솔루션도 준비 중이다. 플랫폼에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결합해 단순한 방문형 세차 서비스에서 맞춤형 카케어(Car Care)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이원준 갓차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서 더욱 공격적으로 서비스의 전국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라며 “차주라면 누구나 차량 관리는 갓차 하나로 해결될 수 있다고 인식할 수 있도록 차량 관리 플랫폼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준상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기존 플레이어들과 협력하면서 문제점을 풀어가고자 하는 갓차팀의 문제 해결 방식이 흥미로웠다”며 “출장 세차, 특히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한 정기세차 시장의 규모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서비스 확장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