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극복하는 계기 될 것 기대"

2021-01-18 18:13
  • 글자크기 설정

새해인사회 온라인 개최..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활용

순회방식 아닌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

[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18일 "신축년 새해 열릴 인사회가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날 은 시장은 "비대면 온라인 새해인사회로 많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볼 수 없게 돼 서운하지만 2021년 시정운영 방향을 시민에게 상세하게 알리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인사회는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며, 새해를 맞아 시장이 시민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마련된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를 고려, 기존 동 순회방식이 아닌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800여명(오전 400명, 오후 400명)의 시민과 대화를 나누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받은 시민의 소리에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될 에정이다.

은 시장은 이번 새해인사회가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열리면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 줄어들수 있는 만큼 유튜브 성남TV로도 생중계 하기로 했다.

따라서 유튜브 채팅창에 의견을 작성하면 은 시장에게 직접 건의한 것과 같이 담당부서에서 검토해 답변하게 된다.

은 시장은 각계각층 10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하는 인사회를 통해 새해 중점 정책과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시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시정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또 지난해 개최한 시민과의 인사회 때 주민들이 건의한 도로교통, 재개발, 상권 활성화, 의료 등에 대한 처리결과도 알려줄 계획이다.

한편 은 시장은 "새해 인사회가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해줄 것"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