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쇼핑몰-40] 호두나무 원목 소재로 수제 제작

2021-01-18 08:29
  • 글자크기 설정

여행용 스케치 화구 전문몰 '찰리와어반스케치 공장'

이창훈 찰리와어반스케치 공장 대표[사진=메이크샵]

‘찰리와어반스케치 공장’은 어반스케치(Urban Sketch)에 필요한 여행용 스케치 화구 판매 전문몰이다. 

18일 코리아센터에 따르면 이창훈 찰리와어반스케치 공장 대표는 5년 전 취미로 어반스케치를 시작했다. 회사 동아리에서 미술 분야 마스터 멘토 역할과 미술 강의 등을 진행했고 대학생과 기업들의 정신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대표는 스케치하면서 필요한 화구를 직접 만들어 사용했고, 이를 본 주변 스케처들의 구입 요청이 늘면서 쇼핑몰을 열게됐다. 

찰리와어반스케치 공장의 주력상품은 찰리화판과 찰리팔레트로 여행 스케치를 즐기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고객 층을 확보하고 있다.

호두나무 원목에 수제로 제작된 찰리화판은 청동과 결합해 나무의 휨을 방지하고 210도까지 자유롭게 화판 각도를 조정할 수 있으며 모든 카메라 삼각대와 호환할 수 있다. 또 찰리팔레트 역시 호두나무 원목과 수제 제작을 기반으로 15종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은 뜻이 맞는 스케처 지인들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4번의 시제품(prototype)과 필드테스트(Field tests)를 거쳐 완성된 제품으로 품질과 편의성을 최대화한 화구이다.

이창훈 대표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모든 제품을 개별 손 포장하고 감사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며 "재구매를 위한 별도 인터넷 주소(URL)를 제공, 편리한 쇼핑 환경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단순한 화구가 아닌 어반스케치라는 취미에 동기 부여가 되는 아이템이 됐으면 좋겠다”며 “나아가 상품 판매 외에 그림 작품, 디지털 및 원화 등의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