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윤 시장은 "임신·출산·육아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는 웹사이트 아이 LOVE YOU를 구축하고 운영에 나섰다. 임신 전부터 임신 중, 출산, 육아까지 모든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윤 시장에 따르면, 지난 1일 개설된 웹사이트는 임신·출산·육아와 관련, 시가 추진하는 정책과 의료시설·돌봄시설·수유시설 등의 지역정보, 교육·행사 등 모든 정보를 수요자 입장에서 분류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 정보는 임신준비, 임신중, 출산, 육아 등 4개 분야로 이뤄져 각 상황에 필요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자녀수, 소득에 따른 선택형 맞춤 검색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일방적인 정보 제공과 습득만을 위한 웹서비스가 아닌,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정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발적 참여 공간도 제공돼 SNS 간편 로그인 후 소통방, 따뜻한 한마디 게시판에 참여할 수 있다.
윤 시장은 앞으로도 출산·양육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정책변화에 대응한 업데이트를 활성화하고 시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아이 LOVE YOU 사이트는 안산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너를 클릭하거나 직접 접속하면 된다. 또 모바일 화면으로도 최적화돼 있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