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서울 및 수도권 병상 가동률 76%…"추가 확보 위해 노력중"

2020-08-31 14:56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시, 종합·요양병원 88곳 긴급 현장점검

박유미 서울시 재난안전대책본부 방역통제관이 서울시청 기자실에서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주요 대책현황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수도권 치료용 병상 가동률이 76%라고 31일 밝혔다.

서울시와 경기도·인천시는 지난 21일부터 코로나19 병상을 공동 운영하고 있는데, 수도권 병상 가동률은 최근 75%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서울시는 다음달 1일부터 서울적십자병원 140병상, 다음달 7일부터는 북부병원 80병상을 코로나19 치료에 투입하기로 했다.

시는 무증상·경증환자용인 생활치료센터 병상 1000여개도 공공기관과 기업 연수원 등지에 마련할 계획이다.

박유미 서울시 방역통제관은 "중환자 병상을 추가하기 위해 상급종합병원과 계속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시는 최근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이날부터 이틀간 시내 자치구들과 함께 종합·요양병원 88곳을 대상으로 긴급 현장점검을 한다.

박 통제관은 "의료기관 직원과 가족·방문객·간병인을 상대로 한 교육·관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집중점검 할 예정"이라며 "감염병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있는지도 살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