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유튜브 채널 ‘BY LIVE’ 개국…산행의 모든 것

2020-05-21 18:59
  • 글자크기 설정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BAC) 도전단 15만명 돌파를 맞아 블랙야크 공식 유튜브 채널 내 ‘BY LIVE(비와이 라이브)’를 개국한다고 21일 밝혔다.

블랙야크는 ‘BY LIVE’를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소재를 담은 양질의 구독형 콘텐츠 선보이며, 아웃도어 경험을 디자인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BY LIVE' 커버이미지 [사진=블랙야크 제공]

산행 팁과 필수 상식 등 다채로운 정보를 담은 ‘초보등산러 A to Z’, 상품 기획자 및 디자이너가 직접 제품을 설명하고 추천하는 ‘MD’S PICK’, 각 지역 점주들과 함께 찾아가는 ‘명산100’ 코스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생생하고’, ‘거침없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BY LIVE’ 개국 첫 번째 콘텐츠로 강하늘과 함께 여수 금오도에서 촬영한 BAC 캠페인 촬영 비하인드 영상 ‘하늘과 바람과 섬과 산’을 공개한다. 강하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촬영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전달한다.

또한, 스페셜 콘텐츠로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을 비롯한 블랙야크 소속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김미곤 대장이 함께한 ‘성공한 덕후들의 마운틴 토크: 왜 산을 오르는 겁니까?’를 최초 공개한다. 오리지널 산 덕후들의 다양한 모험담을 신입 공채를 통해 거침없이 전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객관적인 정보부터 흥미로운 스토리까지 블랙야크만의 산행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캠핑, 클라이밍 등 점차 다양한 아웃도어 영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함께 산을 오르듯이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야크는 ‘BY LIVE’ 개국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블랙야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과 함께 ‘좋아요’를 누르고 ‘개국 기념 영상’ 감상평을 댓글에 남기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