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I선물 ETN 기초지수 6월물→7월물로 긴급 변경

2020-04-28 14:19
  • 글자크기 설정

[사진=AP·연합뉴스]

국내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선물 연계 상장지수증권(ETN)의 기초지수 롤오버(월물 교체) 방식이 긴급 변경된다.
 
28일 한국거래소 공시 사이트 카인드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삼성증권·NH투자증권·미래에셋대우 등 국내 각 증권사는 '상장지수증권 투자유의 안내' 공시를 통해 기초지수 산출기관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로부터 기초지수의 롤오버 방식이 특별 변경될 것을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8일(현지시간) 현지 장 마감 이후 해당 기초지수의 추종 대상은 2020년 6월물에서 2020년 7월물로 전량 롤오버된다.
 
각 증권사는 "이번 롤오버 방식 변경 통보에 따라 현재 구성 종목 선물 월물이 변경되고, 이에 따라 ETN의 가격 변동이 예상과 현저히 달라질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는 최근 국제유가가 급등락을 거듭하면서 변동성이 확대된 데 따른 조치로 추정된다. 선물 롤오버는 내달 10일께부터 이뤄진다.
 
이에 따라 원유 선물 가격을 역추종하는 인버스 ETN 투자자들의 경우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낮아질 가능성도 제기된다.대체로 결제월이 늦어질수록 높은 가격이 형성되는 선물시장의 특성상 6월물보다 7월물 가격 하락 폭이 작을 수 있기 때문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