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확진 미군 72건, 주한미군은 아냐”

2020-04-06 13:08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브리핑하는 김강립 제1총괄조정관.[사진=연합뉴스]



주한미군이 최근 국내 한 연구소에 검사를 의뢰해 미군 72명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논란에 대해 방역당국이 “확진 판정을 받은 72명은 주한미군이 아니다”고 6일 밝혔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정부는) 확진 판정을 받은 72명이 주한미군이 아님을 주한미군과 관련 검사기관을 통해 확인했다”고 말했다.

앞서 주한미군이 서울 소재 한 진단검사연구소에 검체 검사를 의뢰한 결과 미군 7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일부 언론 보도가 나왔다. 특히 이 검사 결과에는 일부 미군의 이름과 나이, 검사 결과만 공개됐고, 일부 검체는 아예 개인 정보 없이 일련번호와 검사 결과만 표기돼 지방자치단체가 신원을 확인할 수 없었다는 논란이 일기도 했다.

김 1총괄조정관은 “주한미군은 코로나19를 포함한 각종 감염병에 대한 임상검사기관과 장기수탁계약을 체결해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도 “확진자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기엔 주한미군과 관련된 사안이라, 정부가 직접 확인해 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또 외국에서 요청하는 수탁검사의 경우 국내 검사물량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받아들인다고 전했다.

김 1총괄조정관은 “외국 정부 측의 요청이 있을 경우 국내 검사 물량을 소화하는 데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도록 허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