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 – 중국 산동성 문화의 해 폐막식 개최

2019-12-22 06:00
  • 글자크기 설정

‘공자의 고향’ 프랜들리 산동 문화 관광 설명회 거행

[사진=바이트업 제공]

산동성은 지난 3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19 한국 – 중국 산동성 문화의 해’ 폐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한국측에서 양무승 서울시 명예시장(투어 2000 대표이사), 김철민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관, 박진웅 주칭다오 총영사, 유인택 한국예술의 전당 사장 등 300여명, 중국측에서는 류자이 산동성 당서기, 추궈홍 주한 중국대사, 손리청 산동성 비서장, 저우롄화 산동성발전개혁위원회 주임, 왕뢰 산동성문화관광청 청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산동성문화관광청이 주최하고 주한 중국문화원과 중국 주서울관광사무소가 후원, 산동성문화관광청 한국 마케팅 대행사인 바이트업(상하이)과학유한공사에서 주관했다.

산동성문화관광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산동성을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이 16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산동성을 방문한 전체 관광객의 40%를 차지하는 큰 비중이다.

바이트업 한국지사 최민준 팀장은 “산동성문화관광 행사에 당서기가 참석한다는 것은 중국 고위층에서도 한중 경제, 문화, 관광교류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며 “향후 산동성과 한국의 경제, 문화, 관광 교류분야가 어떤식으로 발전 전개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