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두 "증권 박물관…부산의 금융중심지 도약의 주춧돌 기대"

2019-12-04 14:41
  • 글자크기 설정

부산 증권박물관 개관식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증권박물관이 미래세대의 금융 이해력을 높임으로써 부산이 금융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은 4일 부산증권박물관 개관식과 부산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고 이같이 밝혔다.

손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증권박물관이 단순히 유물전시에 그치지 않고 시민들이 체험하고 즐기는 복합 문화공간이자 지역 문화중심지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부산 문현금융단지에 위치한 부산증권박물관은 증권이 만든 세상을 주제로 국내외 증권 실물 콘텐츠를 전시해 초기 자본시장 역사와 우리 자본시장 발전사를 증권을 통해 조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개관식 이후 손 위원장은 부산·경남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인 부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최근 햇살론17, 취약채무자 특별 감면제도 등 서민금융현장을 점검하고 신규 제도로 업무가 증가한 현장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부산센터 방문에 이어, 손병두 부위원장은 서민금융진흥원과 한국예탁결제원간 실기주과실 출연 협약식에 참석했다.

그는 "증권 분야에서 최초로 휴면성 금융재산이 출연된 것으로 매우 의미가 깊다"며 "금융위의 휴면예금 출연제도에 대한 정책방향도 ‘고객재산보호’ 관점으로 전환해나갈 것"일고 밝혔다.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은 4일 부산증권박물관 개관식과 부산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현장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사진=금융위원회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