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규모는 6개 기업(예비창업자 포함)으로, 모집대상은 지식서비스(S/W, IT, 디자인, 컨텐츠) 분야 예비창업자 및 1인 창조기업으로, 기술·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창업에 도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세·지방세 체납자,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제재 중인 자, 휴업 중이거나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 중인 기업은 제외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독립된 사무공간을 제공받고 특허, 전시회, 마케팅 지원 등의 선택형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또, 의왕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이자지원) 우수기업 매니저 추천, 협력기관으로 있는 계원예술대와의 가족회사 업무협약 등 다양한 창업인프라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청년창업자의 경우 의왕시가 포일동에 건립중인 청년창업주택 입주시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1인 창조기업)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입주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18일과 19일 양일 간 센터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입주기업 평가는 서류평가, 면접평가, 입주계약 순으로 이뤄지며 2020년 1월 1일 최종 입주하게 된다.
안기정 기업지원과장은 “시는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뿌리내리기 위해 1인기업들에게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신규 모집에 시와 함께 성장해 나갈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