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개장 25주년 맞아 기념행사 개최

2019-10-21 12:56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조재기 이사장)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지난 18일 오전 경륜 개장 25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경륜 개장 25주년 기념행사에는 조재기 이사장을 비롯,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 등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기념행사는 1994년 10월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에서 힘찬 첫 바퀴를 내디딘 순간부터 25년이 지난 현재까지의 경륜 역사를 되짚어 보는 기념영상 관람으로 시작됐다. 이어 경륜사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직원 40명에 대한 포상과 감사패 전달식. 미래 경륜 발전 청사진인 ‘2030 경륜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2030 경륜 비전’은 온라인 발매 도입을 통한 매출 증대, 광명 스피돔과 17개 지점에 스포츠 복합 문화공간 조성, 경륜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주된 내용으로 앞으로 경륜 사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조재기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은 “지난 25년간 성공적인 경륜 사업을 통해 공공재정과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안정적으로 조성, 크고 작은 국제 대회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우리 국민의 체육 복지 향상에 기여했다”며, “앞으로 성공적 지난 25년을 디딤돌 삼아 경륜이 건전한 레저 스포츠로 국민들에게 보다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경륜사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 도입을 위한 제도 변화, 영업 현장 근무 분위기 조성, 경륜경정 사업의 패러다임을 건전화로 전환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한편 경륜은 매출액 중 고객 환급금(72%)과 법정 세금(16%)을 제외한 나머지 수득금 가운데 개최 경비로 사용한 금액 이외 전액을 국민체육진흥기금, 지방재정 지원 등 공공기금으로 모두 사회에 환원하는 공익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