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작성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매년 105개 기업(기관)의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평가해 우수 보고서를 선정 및 포상하는 것이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전문가의 평가 결과와 온라인 설문을 통한 일반 독자 평가결과를 합산해 서비스∙제조∙공공∙통합∙최초 부문의 우수보고서를 선정한다.
올해는 서비스부문 평가대상 33개 기업 중 SK주식회사를 포함한 4개 기업이 우수보고서상을 받았다.
SK주식회사는 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SHE(안전, 보건, 환경) 서비스 제공을 확대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자원 절감 및 의료정보 불균형·약물 오남용·고령화 등의 국민 건강 관련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통합 플랫폼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성과를 높여가고 있다.
SK㈜ C&C 유항제 SV추진실장은 “사회적 가치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적극 공유하며 이해관계자 모두의 행복을 키워 가겠다” 고 말했다.
SK주식회사는 올해 8년 연속 DJSI 월드 편입 및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