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 또다시 악취 민원 급증…지난해 여름 악취사태 이후 1년여만

2019-10-02 10:25
  • 글자크기 설정

악취민원 9월 들어서만 100건…9월30일 하루에만 20건 접수돼

송도국제도시 전경[사진=인천시]


인천 송도국제도시가 또다시 악취민원에 시달리고 있다.

지난해 여름 악취사태후 1년여 만이다.
인천시 연수구에 따르면 8월에 접수된 악취 민원은 84건이고 9월들어서는 100건이 접수됐다.

이는 지난7월의 7건과 비교해 10여배이상 급증한 수치로  특히 9월30일에는 하룻동안에만 악취 민원이 20건이나 접수됐다.

9월30일 송도를 포함한 연수구 지역은 오전부터 안개가 짙게 끼고 오후에 오존주의보까지 발효되는 등 대기 상태가 좋지 않았다.

이에 따라 연수구는 악취 진원지 등을 밝히기 위해 송도지역 12곳에서 공기를 포집해 한국환경공단 등에 분석을 의뢰했고 결과는 7∼10일 뒤 나온다.

환경당국은 일교차가 커지면서 송도지역에 안개가 끼고 공기가 순환되지 않는 가운데 인근 공단지역에서 흘러들어온 악취가 머물면서 민원이 속출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와관련 한국환경공단 관계자는 "사람의 코는 냄새를 몇 초 만에 인지하는 데 반해 공기포집기는 1분간 주변 공기를 포집하는 식으로 작동해 유의미한 결과를 얻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올해까지 진행하는 남동·시화공단의 악취 현황 조사가 완료되면 진원지를 특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