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는 SSG닷컴과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전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 현대글로비스 본사에서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현대글로비스는 냉장 전기차량을 이용한 배송 운영을 담당한다. SSG닷컴은 현재 운영 중인 이마트몰 배송차량을 점진적으로 친환경 전기차로 투입할 계획이다.
양사 협업에 따라 전기 트럭이 도입되면 경유 화물차 사용으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 미세먼지 등 도심 대기오염을 야기하는 환경 저해물질이 효과적으로 저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물질은 피할 수 없지만 그마저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기업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역할”이라며 “자연친화적인 설비 구축에 힘써 친환경 물류분야에서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CDP(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 코리아’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친환경 물류 실천 우수기업으로 평가 받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수와 코리아 지수에도 5년 연속 동시 등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