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분야별 대명사가 된 00700·롯데닷컴·파리바게뜨

2019-09-02 01:00
  • 글자크기 설정

00700, 11년 연속 국제전화 부문 1위…지구 둘레 860배 통신망 통해 세계 234개국과 연결

롯데닷컴, 인터넷 쇼핑몰 6년 연속 1위…계열사 하나로 묶은 '롯데 ON' 론칭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부문 정상 넘어 서비스업 전체 1위

'2019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눈에 띄는 브랜드는 분야별 1위를 장기 집권 중인 'SK국제전화 00700', 롯데닷컴(인터넷쇼핑몰)·파리바게뜨(베이커리)이다.

이들 브랜드는 적게는 6년, 많게는 11년간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군림했다. 브랜드가 부문별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는 의미다. 이들 브랜드는 명확한 고객 접근목표를 갖고, 차별화된 서비스 및 제품 개발을 멈추지 않았으며, 소비자 니즈에 항상 귀를 기울이는 노력을 통해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 'SK국제전화 00700', 지구 둘레 860배 통신망 통해 세계 234개국과 연결
1998년 첫선을 보인 'SK국제전화 00700'은 이용고객이 브랜드에 자부심을 느껴야 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품질과 서비스 혁신에 매진한 결과 2009년부터 경쟁 사업자를 제치고 11년 연속 NBCI 1위에 올랐다. 유무선을 아우르는 '국가대표 국제전화 서비스'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것.

현재 'SK국제전화 00700'은 지구 둘레의 860배에 해당하는 약 3500만㎞ 통신망을 통해 전 세계 234개국과 연결돼 있다. 우리나라 국민 2명 중 1명에 해당하는 3000만명이 누적통화시간 기준 약 24억분을 이용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00700이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비결은 우수한 통화품질에 기반한 서비스 경쟁력 확보와 다양한 고객 혜택 및 요금상품 개발,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꼽을 수 있다.

우선 SK텔링크는 '우수한 통화품질이 고객 만족의 기본'인 만큼 매월 200여개 국가를 대상으로 통화 성공률 및 통화 품질 측정을 지속적으로 시행중이다.

이와 함께 국제전화 이용 고객들이 '00700'에 바라는 크고 작은 제안과 생각들을 경청해 서비스 개선에 즉각 반영하는 한편 '이달의 도시'와 같은 다양한 고객 이벤트와 요금제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고객 접점의 최전선인 고객센터의 상담권한 확대를 통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까지 해결하는 차별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롯데닷컴, 6년 연속 인터넷쇼핑몰부문 1위…계열사 하나로 묶은 '롯데 ON' 론칭

국내 최초의 온라인 종합 쇼핑몰로 출범한 롯데닷컴은 '내가 고객이라도 선택할 이유가 있고 다시 찾을 가치가 있는 회사'를 미션으로 오직 고객만 생각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인터넷쇼핑몰 최강자이지만 롯데닷컴은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기존 온라인 쇼핑이 손가락, 클릭 기반이었다면 이제 목소리, 대화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접점에서 누구보다 신속하게 고객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

지난 4월 론칭한 '롯데 ON'은 롯데닷컴 내에서 통합 아이디(ID) 하나로 백화점, 마트, 하이마트, 홈쇼핑, 롭스, 프레시, 닷컴 등 롯데 유통 계열사 7개 개별 앱에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7개사의 통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의 사이트에서 통합 검색 및 추천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단순하게 상품만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유통 강자로서 보유한 다양한 상품의 빅데이터와 고객 개인의 구매 성향을 접목시켜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픽과 옴니채널로 대표되는 롯데닷컴은 고객의 실제 생활과 구매행동 패턴, 모바일 쇼핑 동선을 구체화하고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서비스업 부문 전체 1위 파리바게뜨, 업계 최초 배달서비스 '파바 딜리버리' 출시

파리바게뜨가 8년 연속 NBCI 1위를 차지했다. 80점을 얻은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부문을 넘어 서비스업 전체 1위의 기염을 토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제빵 시장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처음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대한민국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온 대표 브랜드다. 특히 맛과 품질에서 끊임없이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국내 식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제빵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제품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출시해 베이커리 딜리버리 시장에 변화를 일으켰다.

'파바 딜리버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케이크, 빵, 샌드위치 등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로 전국 2400여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생일파티, 기념일 등 특별한 날 매장을 방문하기 힘든 상황이나 직장인들이 회의 중 식사 대용으로 주문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