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당정협의회 열고 수출규제 대책 국고 확보 방안 논의

2019-08-28 11:06
  • 글자크기 설정

전라남도는 당정협의회를 열고 일본 수출규제 대책을 논의하고 내년 현안사업을 위한 국고 확보방안을 논의했다.[사진=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27일 전남도청에서 당정협의회를 열고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또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실현 핵심 현안을 비롯한 2020년도 국고 확보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는 서삼석 전남도당 위원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8명의 지역위원장, 전남도의회 부의장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과 전라남도는 일본 수출규제 관련 전라남도 차원의 대책을 청취하고, 전남도의 핵심 현안 23건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특히 전라남도는 지난달 개최한 ‘전남 블루 이코노미 비전 선포식’ 결과를 설명하고,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6대 프로젝트’의 본격 추진을 위한 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논의된 전라남도의 핵심 현안은 △한전공대 설립 지원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국가계획 반영 △해상풍력 지원 부두 및 배후단지 개발 국가계획 반영 △국립 난대수목원 및 여수국가산단 스마트산단 선정 지원 △완도~고흥 구간 국도 승격 및 국가계획 반영 △전라선 KTX 증편 및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제정 등이다.

김영록 도지사는 “지난 7월 대통령을 모시고 전남의 새천년 비전으로 블루 이코노미를 제시했다”며 “블루 이코노미를 통해 경기침체, 무역갈등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지역경제를 이끌 확실한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가겠다” 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