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미얀마, 돼지 콜레라 감염 처음으로 확인... 샨 주

2019-08-17 13:04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 이미지]


미얀마 정부가 14일, 북동부 샨 주에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 (ASF)의 감염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미얀마에 ASF의 감염이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러 현지 언론이 14일 이같이 전했다.

농업·축산·관개부 축산·수의국에 의하면, ASF에 감염된 돼지가 확인된 곳은 중국 윈난성(雲南省)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몬 라 특별자치구이다. 8월 1~6일에 죽은 12마리의 돼지에서 채취한 혈액에서 ASF 바이러스를 확인했다. 한편 샨 주 '와' 자치관구의 마인라 군구에서 감염이 확인되었다는 정보도 있다.
인터넷 매체 이라와지에 의하면, 몬 라 특별자치구를 지배하고 있는 민족민주동맹군(NDAA)이 관구 내 500마리 돼지가 죽었다고 밝혔다. 축산・수의국은 동 자치구와 와 자치관구에 전문가를 파견해 채취한 돼지 혈액을 양곤 등에 보내 검사를 진행해왔다.

농업·축산·관개부는 주민들에 대해 ASF 감염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평소와 다르게 죽은 돼지에 대해서는 즉시 당국에 보고하고, 감염된 돼지고기를 먹는다든가 사체를 강에 버리지 않도록 촉구하고 있다.

샨 주에서는 태국 국경과 접해있는 타치레크 관구와 몬뺘 관구에서도 7월 이후 수천 마리의 돼지가 죽어, ASF 감염이 의심되어 전문가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