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성매매 혐의’ 꼬리 잡혔나?... 경찰 정식입건

2019-07-18 10:03
  • 글자크기 설정

고소 고발과 달리 내사사건은 사실관계 어느 정도 확인돼야 입건

'정마담' 등 여성 측 진술 받아낸 듯

경찰이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를 성매매 혐의로 정식입건했다. 이에 따라 양 전 대표는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입건’이라는 것은 고소나 고발, 진정, 신고, 범죄의 인지 등을 이유로 수사기관이 정식으로 사건처리 절차를 시작했다는 의미다.

고소나 고발이 제기되면 수사기관은 사건을 처리해야 할 의무가 생기기 때문에 자동으로 입건이 된다. 하지만 진정이나 신고는 수사기관의 사실확인 등 일정한 절차를 거친 이후에야 사건처리 절차가 시작된다.

양 전 대표의 성매매 혐의는 별도의 고소나 고발은 물론 진정이나 신고도 없었다. 다만 언론의 잇따른 의혹제기가 발단이 돼 경찰이 내사를 시작했다. 따라서 양씨의 성매매 의혹을 입건했다는 것은 어느 정도 사실관계가 확인됐다는 의미다.

경찰은 양씨와 YG 직원들의 지출내역을 확인하다 접대정황을 포착했다. 또 양씨의 유럽출장에 동행한 유흥업소 여성으로부터 성매매 정황과 관련된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내사 초기 수사에 비협조적이던 이른바 ‘정마담’으로부터도 의미있는 진술을 받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양현석은 2014년 서울 강남의 한 한정식 식당에서 태국인 재력가 밥과 말레이시아 재력가 조 로우 등을 상대로 성접대를 하고, 한달 뒤에는 조 로우를 위한 원정 성매매까지 알선한 의혹을 받는다.

하지만 양씨는 지금까지 성매매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강력히 부인하고 있다. 지난 6월 29일 경찰 소환조사에서도 양씨는 의혹을 완강히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귀가하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서울=연합뉴스)= 외국인 투자자를 상대로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27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참고인 조사를 받은 뒤 청사를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