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윤우진 의혹' "골프는 쳤지만 사건과는 관계 없어"

2019-07-08 16:36
  • 글자크기 설정

인사청문회 답변…뇌물수수 사건 개입 의혹 부인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8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의 뇌물수수 의혹 연루에 관해 부인했다.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은 윤 후보자와 친분이 있는 윤대진 검찰국장의 친형으로 그의 뇌물수수 혐의에 관해 윤 후보자가 개입을 했다는 의혹을 야당 의원들이 제기했다.

한국당은 윤 후보자가 윤 전 용산세무서장에게 대검 중수부 출신 이남석 변호사를 소개했다는 의심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윤 후보자는 '재직 중에 대검 중앙수사부 출신 이남석 변호사를 윤 전 용산세무서장에게 소개한 적 있느냐'는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의 질문에 "그런 사실이 없다"고 답했다.

윤 후보자는 "이 변호사는 저보다 윤대진 검사와 훨씬 친하다"며 "제가 이 변호사를 윤 전 용산세무서장에게 소개했다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 변호사가 윤 전 용산세무서장에게 '윤석열 선배한테 소개받은 변호사'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지적에는 "언론 기사에 나온 문자라고 하는데 정확하지 않은 것 같다"고 해명했다.

그는 '이 사건과 전혀 관련이 없느냐'는 질문에 "그렇다"면서 이 사건 수사를 담당하거나 지휘를 할 위치에 있지 않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윤 전 용산세무서자의 구속과정의 영장 기각과 영장의 발부에 관해서는 이유를 알지 못한다고 일축했다.

윤 전 용산세무서장과 골프를 친 사실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한두 번 있었던 것으로 기억난다"며 "2010년 중수2과장으로 간 이후에는 거의 골프를 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이전으로 기억한다"고 밝혔다. 또 골프를 치지 않으면서 후배들에게 골프채를 모두 줬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제가 1년에 한두 번 윤 씨를 만나 식사를 한 것은 맞지만 고급 양주를 먹고 저녁 식사를 과하게 한 기억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자신은 양주를 좋아하지도 않으며 자리가 그런 분위기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참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