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충북 단양서 '청년전진대회'…황교안, 청년들과 담화

2019-06-23 00:36
  • 글자크기 설정

나경원 "文정부 청년정책, 청년들 스스로 일자리 단념케 해"

자유한국당이 22일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청년전진대회를 개최하며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참석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소화했다.

황 대표는 이날 당의 청년 인재 영입 활동과 관련, 당이 원하는 청년 인재의 요건으로 '창의·미래·소통'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 대표는 "청년당원들을 향해 "창의적 인재, 미래를 생각하는 인재, 소통하는 인재라면 당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다. 그러한 모습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또 황 대표는 '청년 문답'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에서 모인 청년당원들과 1시간가량 토론 시간을 가졌다. 과거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황 대표는 청년들에게 믿고 맡기면 결과가 좋았다고 긍정적인 답변을 털어놨다.

이어 황 대표는 '청년 친화도'를 평가하기 위한 즉석 퀴즈에도 참여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특강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청년정책을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정부의 청년 정책은 청년이 일자리를 구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일자리를 단념하게 하는 정책"이라며 "아울러 기업이 일자리를 만들게 하는 게 아니라 기업을 대한민국 밖으로 쫓아내는 정책"이라고 날을 세웠다.

비판의 화살은 청년수당의 무분별한 살포와 반기업 정책 등을 향했다. 이를 통해 나 원내대표는 현재의 청년 세대가 일본의 은둔형 외톨이인 히키코모리가 되지 않을까 우려했다.

그는 또한 "건강보험기금이 2026년이면 고갈된다는 데도 '문재인 케어'를 한다면서 기금고갈 대책 마련을 하지 않고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정책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것은 바로 여러분"이라고 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22일 오후 충청북도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2019 자유한국당 청년전진대회'에 참석, 참가자들과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