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원스토어’ 통해 국내 앱마켓 대상 UDP 서비스 개시

2019-06-12 10:26
  • 글자크기 설정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국내 토종 앱스토어 ‘원스토어’와 제휴를 통해 UDP(Unity Distribution Portal)의 국내 앱스토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UDP는 세계 각지의 앱마켓 및 앱스토어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이 하나의 빌드만으로 여러 앱스토어에 콘텐츠를 자동 론칭할 수 있게끔 돕는 플랫폼 서비스다. 하나의 SDK만 탑재하면 UDP를 통해 앱마켓들에 콘텐츠 자동 등록이 가능하다. 전세계 앱마켓을 대상으로 콘텐츠를 편리하게 출시할 수 있다.

원스토어는 게임 매출 국내 2위의 앱마켓으로 수익의 80%를 개발자에게 배분하고 있다.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 결제 등의 할인 혜택으로 인해 헤비게이머 비중이 높아 유니티 게임의 수익창출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 개발자는 UDP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UDP를 통해 등록된 게임은 기존 원스토어 게임과 동일한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우리나라의 대표 앱스토어인 원스토어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성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각 지역의 앱스토어로 발을 넓혀갈 UDP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원스토어에 입점할 경우 다운로드는 10%, 매출은 20% 순증하게 된다”며 “글로벌 플랫폼인 UDP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의 더 많은 개발자들과 협업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올해 3월부터 UDP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유니티 개발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유니티-원스토어 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