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는 생방송 모바일 퀴즈쇼 ‘큐피트(Q.feat)’가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매일 오후 8시에 총 8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을 제공하는 설맞이 특집 릴레이 퀴즈쇼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시원스쿨, 듀이셀, 레진코믹스 등과 함께 마련한 이번 특집 퀴즈쇼는 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퀴즈를 풀며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각 회당 총상금 1000만원으로 진행되며 15문제를 놓고 1000명의 우승자를 가린다. 15번 문제까지 우승자가 결정되지 않을 때에는 최종 살아남은 인원 모두에게 상금을 배분한다.
큐피트 메인 MC인 방송인 ‘붐’과 프로듀스 101 출신 가수 ‘김소희’가 각 회차별로 번갈아 퀴즈쇼의 진행을 맡아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독자 약 5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 ‘이설’이 특별 MC로 출연해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메조미디어는 참가자들이 퀴즈를 푸는 재미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 퀴즈쇼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작년 12월 25일에는 각 문제가 끝날 때 마다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퀴즈 이벤트’를 개최해 2600여 명의 참여자에게 약 25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 바 있다.
한편 큐피트는 메조미디어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로 국내 퀴즈 앱 최초로 사전 우승자 수를 정해놓고 일정한 상금을 나누는 ‘최저 상금 보장제’를 공식 룰로 채택해 참가자들에게 높은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오후 8시에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