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형 상가 갖춘 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1차'

2019-01-30 09:00
  • 글자크기 설정

주안dh비즈타워 1차 9층 옥외정원. [제공=준서예건]


인천시 서구 가좌동 일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1차'가 인천시 주안국가산업단의 '2019 청년 친화형 선도 산업단지'로 선정되면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지하 1층~지상 15층 높이로 지어진다. 공장과 상가, 기숙사 시설을 포함한다. 지상 1~2층에 유동인구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 23실이 조성된다. 3층 상가에는 외부와 직접 연결되는 계단을 설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지하 1층~지상 12층에 일반 공장 및 연구개발(R&D) 시설 175실이 입주한다.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특화설계도 눈에 띤다. 최대 약 6m 층고를 적용해 호이스트(일부층 제외) 설치가 가능하며, 지하 1층~지상 7층 제조공장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호실 내 화물차 등 직접적인 차량 진입이 허용된다. 전동리프트 하역시스템을 통한 물류 상.하역도 상당히 편리할 전망이다.

채광과 환기를 위한 각 호실 앞 광폭 슬라이딩 도어, 1.5m 발코니, 지하층 썬큰, 고층 조망권, 9층 옥외정원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84실의 기숙사는 개방성 있는 4.5m 다락형 형태로 꾸며진다. 주차 공간도 충분하다.

교통여건은 백범로를 이용하면 인천 내·외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천 가좌IC와도 인접해 서울·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인천북항, 인천국제공항 등 광역 교통망이 탄탄하고, 청라국제지구와 가까워 인천시 주요 기업체 밀집지역의 유동 인구 및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분양 현장 관계자는 "주안dh비즈타워 1차는 잘 나가는 오피스텔 같은 외관에 내부에는 업무시설을 비롯해 각종 편의.주거 시설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반응이 좋다"며 "제조업은 물론이고 저렴한 가격에 입지 조건이 좋은 창업 공간을 찾는 정보기술(IT) 산업, 정보통신 산업, 연구소 등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입주 시 주어지는 세제 지원 혜택도 다양하다. 중도금 50% 무이자 및 입주 시까지 계약금 10% 혜택이 적용된다. 인천시와 구청,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자금 지원도 기대된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았으며 준서예건이 책임 시공 중이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인천시 서구 가좌로 54, 102호에 마련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