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NH투자증권, 실적·수익구조·사회공헌 등 다분야 높은 평가

2018-12-13 17:21
  • 글자크기 설정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우수한 실적과 안정적인 수익구조 구축, 글로벌 역량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걸쳐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2018 아주경제 금융증권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NH투자증권은 올해 1~3분기 만에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초과 달성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4592억원, 순이익은 3496억원이었다. 올해에는 1~3분기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4878억원, 3498억원에 달했다.
수익구조도 안정적으로 만들었다. 자산관리(WM) 고객과 장기적 제휴관계 구축, 외부위탁운용관리(OCIO) 시장 입지 확대 및 발행어음 판매 개시, 채권 및 파생 상품의 안정적인 운용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채 인수 및 주관, 유상증자, 인수금융 등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서울 여의도 MBC 개발과 서울 서초동 삼성사옥, 서울스퀘어 등 랜드마크 딜 수임으로 부동산금융 부문에서 영향력을 강화했다.

NH투자증권은 디지털 자산관리 사업 고도화와 미래 경쟁력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디지털·정보기술(IT) 경쟁력 강화 태스크포스를 꾸려 운영 중이다.

6월에는 머신러닝 기반의 지수예측 시스탬을 만들었고, 5월에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상장지수펀드(ETF) 대상 스코어링 모형을 개발했다. 로보어드바이저 사업을 고도화하며 관련 상품들을 출시했고,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도 구축했다.

베트남 현지법인을 완전 자회사로 만들고, 홍콩법인 자본을 확충하면서 글로벌 역량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보호와 인적 경쟁력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나란히 실시해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