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와 함께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4일, 25일, 오후 9시 생방송으로 잼라이브를 통해 총 상금 5000만원이 걸린 퀴즈쇼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네이버와 함께 진행되는 방송으로, 최근 네이버 모바일 개편이 이루어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문제들도 출제될 예정이다.
퀴즈쇼 회당 총 12문제 중 네이버와 관련된 질문들도 대거 출제된다. 특히, 네이버가 모바일 베타 버전을 테스트하고 있는 만큼, AI 인식 검색의 도구인 '그린닷'을 포함한 새로운 사용성에 대한 문제들이 준비돼 있다. 이에 해당되는 문제를 맞춘 잼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금과 별도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선물이 지급된다.
네이버는 이번 잼라이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으로, 공식 마케팅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네이버 X 잼라이브 퀴즈쇼’에 참가하기 전에 네이버 모바일 베타 버전을 미리 다운받은 얼리잼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블로그 내 안내에 따라 응모 후 잼라이브를 이용하는 참가자들은 모두 △1등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만 원(3명) △2등 뱅앤울룹슨 블루투스 이어폰(2명) △3등 네이버페이 포인트 30만원(5명) 등을 제공한다.
다운받은 네이버 베타 내에서 장바구니에 원하는 상품을 담아놓으면 네이버가 쇼핑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각 △1등 100만 원(3명) △2등 30만 원(5명) △3등 10만 원(10명) 의 지원금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당첨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