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길 출판사 ‘하루 만에 중국통 따라잡기’ 출간

2018-05-16 12:09
  • 글자크기 설정

중국통이 말해주는 진짜 중국 비즈니스 이야기

시진핑 집권 2기, 새로운 차이나드림이 시작된다

중국 사업관련 필수 불가결한 핵심 핸드북

유자영 푸른길 출판사 편집자가 <하루 만에 중국통 따라잡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푸른길 출판사 제공]


도서출판 푸른길(대표 김선기)은 중국 경제 최신동향과 중국 경제를 이끌고 있는 기업&기업인의 이야기를 담은 ‘하루 만에 중국통 따라잡기(저자 최고봉)’를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책에는 시진핑 집권 2기 중국 미래를 이끌 6가지 황금산업, 마화텅 텐센트 회장, 리옌홍 바이두 회장, 런정페이 화웨이 회장, 마윈 알리바바 회장, 레이쥔 샤오미 회장 이야기. 또 중국 진출 한국공공기관 지원사업, 조선족 동포이야기, 최근 중국 현장에서 떠도는 신조어 그리고 중국통들의 이야기와 현재 중국 필드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중국 진출 선배들의 현장 이야기가 담겨 있다.
중국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웨이씬, QQ, 화웨이, 알리바바, 샤오미, 바이두는 낯설지 않은 단어다. 공룡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대표 기업이다.

보통 이 기업들에 대해 몇 마디는 할 수 있지만 자세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고 저자는 조심스럽게 말한다. 저자는 “사실 자세히 말할 수 없어도 상관없다”며 “하지만 현재 중국 경제를 견인해 가는 기업 및 경제인에 대해 스케치 정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목소리에 힘을 줬다.

책에는 중국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담겨 있다. 그리고 아주 깊이 들어가지는 않았다.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썼다. 그래도 필요한 내용은 다 들어 있다. 꼭 알고 있어야 할 중국 경제 관련 내용을 두루 담았다.

김선기 푸른길 출판사 대표는 “요즘 곳곳에 중국통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많다. 하루아침에 중국통이 될 수는 없다”며 “하지만 이 책의 내용을 숙지한다면 6개월은 저녁 만찬 자리에서 자신 있게 이야기를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중국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에 찬 목소리를 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