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15∼16일 도쿄서 '한일 경제인 회의' 계기 투자유치활동

2018-05-14 13:38
  • 글자크기 설정

신재생 에너지, 바이오, 첨단소재 등 신산업 방점


정부가 50회째를 맞는 한일 경제인 회의를 계기로 일본의 대한(對韓) 투자 확대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5∼16일 일본 도쿄에서 투자유치활동(IR)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IR은 2012년 이후 지난해 첫 증가세를 보였으나 올해 1분기 감소세로 전환한 일본발 한국 투자의 회복 국면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산업부는 한일 양국의 대표적인 민간 경제협력 채널로 같은 기간 다양한 분야의 양국기업이 한 자리에 모이는 제50회 한일 경제인회의와 연계한 IR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김영삼 무역투자실장이 이끄는 투자유치활동단은 바이오, 첨단소재, 화학, 신재생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신산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일본 기업 12개사를 대상으로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소재부품 분야 등에서 구체적인 한국투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는 방문 면담도 진행한다.

산업부는 한국의 투자 매력으로 남북 정상회담에 따른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와 견고한 경제 기초를 강조할 방침이다.

신산업 육성을 통한 새로운 투자기회, 우수한 인적자원, 자유무역협정(FTA)을 활용한 국제 생산기지로서의 가능성도 제시한다.

김 실장은 한일경제인회의에서 양국 기업의 제3국 공동진출 활성화, 일본 기업의 한국 투자 확대를 통한 양국 기업 간 분업구조 구축 등 한일 경제협력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