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가 온라인 비대면 가입채널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알뜰폰 업계 최초로 ‘시니어 고객 전용 가입 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알뜰폰 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 없이 주로 온라인으로 가입과 상담이 이뤄져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용어가 부담스러운 시니어 고객들은 휴대폰과 요금제 선택부터 실제 개통까지 불편함을 감수할 수밖에 없다.
다이렉트몰에서 시니어 전용 간편 상담을 신청하면 별도의 복잡한 구비 서류 없이도 전담 직원과 연결,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시니어 고객 전용 상담사는 말하는 속도를 천천히 하고, 어려운 통신 용어 사용을 자제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용 상담 서비스뿐만 아니라 휴대폰 설정 및 보호필름 부착 등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개통 후 제공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확대해 시니어 고객들이 거부감 없이 비대면 가입채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링크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갤럭시S8, 갤럭시노트5 등의 프리미엄 중고폰부터 갤럭시J5와 같은 실속 신상폰, 카카오톡 실행이 가능한 폴더폰, 인터넷을 차단해 불필요한 데이터 사용 걱정을 덜은 폴더폰 등의 특가전도 진행한다.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큰 화면 휴대폰인 갤럭시노트5의 경우 특 S급 중고폰만 선별한 ‘바른폰’ 브랜드로 2만원대 요금제에서도 휴대폰 할부원금 0원에 구매 가능하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한기영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온라인 거래에 취약한 시니어 고객들의 권익 보호와 상담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니어 전용 가입 상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와 기업가치가 함께 성장하는 고객과의 행복동행을 위해 시니어 고객들이 믿고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SK텔링크는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 'SK 세븐모바일 다이렉트에서 휴대폰을 구입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영국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인 토마스풀의 스톤마블 후라이팬 2종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