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유니폼 공개, 일부 누리꾼 "이게 뭐냐" 일본팬 "한국 유니폼 멋져"

2018-03-22 16:14
  • 글자크기 설정

나이키 "새 디자인은 대한민국 자긍심 나타내"

[사진=연합뉴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태극전사들이 입고 그라운드를 누빌 새로운 유니폼이 공개된 가운데, 유니폼의 디자인을 두고 누리꾼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다.

누리꾼들은 "이제는 아디다스로 바꾸자. 참을만큼 참았다. 점점 대충만드는 듯", "나같으면 유니폼 입기 싫어서 국대 반납하겠다", "별로인 디자인에 별 의미를 다 갖다붙임", "심플하다 못해 저렴해 보이기까지", "일 좀 제대로 하자! 유니폼이 너무 성의없다", "흰 옷은 그렇다 치자. 빨간 옷은 진짜 너무 하는거 아니냐? 저걸 유니폼이라고 만든거야? 그냥 반팔티에 호랑이 마크만 넣은 거잖아", "군대 활동복 퀄리티네요. 뭐라고 할 말이 안나옵니다. 너무 촌스러워요"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디자인의 영감을 얻은게 아니라 솔직히 그냥 색상만 선택한 것 아니냐. 저 유니폼에서 디자인이란건 도대체 어디서 찾아야 하지?", "나이키 디자이너가 최고의 꿀직업이네. 홈유니폼 막말로 디자인하는데 1분도 안걸렸겠다", "진짜 해도해도 너무 한다. 옷도 멋져야 자신감도 살고 자부심도 생긴다. 안그래도 유니폼 멋진 독일하고 붙는데 기죽어서 되겠냐? 이건 뭐 차라리 요즘 조기축구 유니폼이 더 멋지겠다", "무슨 해뱅대 체육복임? 저 디자인을 KFA랑 2년간 면밀히 검토했다고?"라며 유니폼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다.

반면, "유니폼이 메이저 느낌이 난다", "와 스페인 느낌나는데?", "검은색 바지가 강렬하긴 하지"라며 기대감을 드러낸 누리꾼도 일부 있었다.
 

[사진=일본축구협회 홈페이지]


눈길을 끄는 반응은 일본이다. 일본의 축구팬들은 대한민국 축구유니폼에 대해 "홈 유니폼이 심플해서 좋다. 일본의 홈 유니폼은 지금부터 변경하고 싶을 정도로 촌스럽다", "심플한 것이 최고, 홈 유니폼 멋있다", "일본축구협회, 다른 나라의 디자인을 배우세요", "한국 유니폼이 아무래도 좋다", "한국은 정말 꽃미남이 많다. 일본과 가까운데 왜 이렇게 다를까?"라며 부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대한민국 유니폼은 나이키가 제작했으며 한국의 정통성과 자긍심을 상징하는 태극기 및 한류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팀 홈 유니폼이 붉은색 상의에 검은색 하의로 만들어진 건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예선 이후 처음이다. 대표팀은 1997년 9월 일본과 프랑스 월드컵 예선전 당시 펼쳐진 '도쿄 대첩'에서도 붉은색 상의와 검은색 하의를 입은 바 있다.

원정 유니폼은 태극기 바탕색과 같은 순백색이 상·하의에 모두 적용됐다. 상의 전면에는 붉은색과 푸른색의 태극 색상이 물결무늬로 그려져 한류를 상징한다는 게 나이키의 설명이다.

나이키는 "새 유니폼은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나타내는 디자인과 함께 상·하의에 모두 드라이핏(Dri-fit) 기술의 에스트로 메쉬 소재를 적용했다. 경기 도중 선수들의 땀 배출이 잘 돼 효과적으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축구대표팀은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와 평가전부터 새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나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