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농업기술센터, 다문화가족 결혼이주민 대상 '너랑나랑 텃밭정원' 운영

2018-03-12 17:15
  • 글자크기 설정

3~11월 당수시민농장에서 텃밭가꾸기 교육, 12~16일 교육 참여자 접수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12일부터 16일까지 다문화가정 결혼이주민을 위한 텃밭체험 프로그램 ‘너랑나랑 텃밭정원’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다.

‘너랑나랑 텃밭정원’은 여러 나라에서 온 결혼이주민들이 한데 모여 모국의 농작물을 가꾸면서 향수를 달래고, 텃밭 활동을 통해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교육은 3월 30일부터 11월 16일까지 매주 금요일(오전 10~12시) 당수시민농장에서 진행된다. 총 20회 과정이다.

첫 날 ‘씨감자 만들고 심기’로 시작되는 올해 교육에서는 쌈채소·토마토·가지·고추·고구마·땅콩·생강·들깨·배추·무·쪽파·갓 등 다양한 작물을 심고 가꾸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참가자들이 키우고 수확한 모국의 채소로 고향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또 EM농법(유산균 등 미생물을 활용하는 농법), 난황유 만들기, 친환경 농자재 사용법 등 친환경 농법과 겨울철 실내 작물 관리법도 알려준다.

모든 교육이 무료로 진행되며, 수원시에 거주하는 결혼이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 상단 ‘재정경제’ 아이콘을 선택한 뒤 ‘농업→공지사항’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선착순으로 교육 참여자를 선발하며, 선발 결과는 23일 개별 통보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