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알현' 운운하던 홍준표, 아베에 고개 숙였다?

2017-12-18 09:10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강병원 의원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에 '알현'이라는 표현을 썼던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게 고개를 숙여 인사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6일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알현? 아, 홍준표!"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고, 민병두 의원 역시 "홍 대표는 문 대통령 앞에서는 한없이 교만하고, 아베 앞에서는 한없이 비굴하다. 홍 대표는 일본당 지역위원장이 더 어울린다"며 비꼬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해당 사진 속에는 지난 14일 일본 도쿄 총리 관저에서 아베 총리를 만난 홍준표 대표가 45도로 고개를 숙여 인사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하지만 홍준표 대표가 아베 총리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을 알현하러 갔다"고 말한 바 있어 더욱 논란을 키웠다.

비난이 쏟아지자 홍준표 대표는 페이스북에 "우리나라를 작은 나라, 중국을 대국이라며 알현·조공외교를 해 국격을 손상한 세력들이 외국 원수를 만나 의례적인 목례를 한 것을 굴욕외교 운운하다니 어이가 없다. 스틸 사진 한 장으로 한국당의 북핵외교를 폄하하려는 좌파들의 책동은 그들의 선전·선동술이다. 그 잔꾀가 가히 놀랍다"고 비판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도 그 정도 목례는 할 용의가 있다며 선을 그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