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주는 상이다.
골프존문화재단은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후원사업을 펼쳐왔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의 기부와 참여로 이루어지는 무료급식 운영, 문화나눔, 공부방 후원,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연간 2만5600여명에게 나눔활동을 펼쳤으며 장애인들의 사회 융화 및 건강체력 증진을 위해 장애인 스크린골프대회, 장애인학생 초청 골프대회 등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골프존문화재단은 경제적 여건이 여의치 않은 문화예술인을 발굴하여 후원하고 있다. 단순 후원에 머무르지 않고 작가들의 전시회 개최 및 도록 제작, 작품 판로 개척 등을 통해 문화예술인에게는 작품 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고 지역의 문화·예술을 활성화 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골프존문화재단은 인문학, 과학기술,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포럼 개최를 통해 벤처사업가, 대학생, 지역민들과 함께 지식을 공유하는 문화나눔에도 힘썼다.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8년간 임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진정성 있는 자원봉사활동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한국 문화·예술분야의 발전과 사회소외계층 후원사업을 통해 누구나 꿈을 꾸고 행복할 삶을 살 수 있다는 G-Topia(Golfzon foundation+U-Topia)를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문화재단은 국내 문화·예술분야 및 사회소외계층 후원사업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이웃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올 한 해에도 지역 문화·예술분야를 알리고 지원하기 위한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콜라보레이션 레지던시’사업과 사회소외계층 후원을 위한 ‘사랑나눔효큰잔치’ 등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