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원민방위대, ‘최일선에서 시민의 안전 책임 다짐!

2017-12-01 10:27
  • 글자크기 설정

- `17년 전북지역 지원민방위 권역별 경진대회 군산에서 개최

지원민방위 권역별 경진대회 [사진=군산시제공]


 지난 11월 30일부터 이틀간 군산시 성산면에 소재한 리버힐 관광호텔에서 전북도 주관으로 전북지역 지원민방위 경진대회가 개최됐다.

 지역민방위 경진대회는 국가 비상사태나 대규모 재난 시 주민대피, 현장수습, 복구 지원을 위한 지원민방위 대원의 업무 수행능력 제고 및 시민들의 안전 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경진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전라북도 김송일 행정부지사,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14개 시·군 지원민방위대원과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시·군별로 출전한 지원민방위대원들의 부상자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방독면 착용 등 3개 종목에 대한 경진대회와 자연재난 교육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42년 동안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민방위가 미래 대한민국의 100년을 열어가는 핵심 주체임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은 “전북도가 주관한 이번 교육 및 경진대회는 지원민방위대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방위대 임무 및 역할 숙지를 통해 비상상황 발생 시 임무수행능력 향상과 공무원 및 지원 민방위대원들간 협조 체제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원민방위대가 최일선에서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주체로서의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