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인천시당,송도 LNG 저장탱크의 철저한 안전성 조사 요구

2017-11-13 07:56
  • 글자크기 설정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12일송도 LNG기지 가스 누출 사고현장을 찾아 사고 원인과 경위, 수습상황 등 가스공사의 설명을 듣고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민경욱 시당위원장(연수구을 국회의원)은 "어제 송도 LNG 저장 탱크에서 가스가 누출됐다는 사고 소식을 접한 송도 주민은 물론 인천시민들이 두려움과 불안에 휩싸였다"며 “주민의 불안을 해소하는 일이 무엇보다 급선무인 만큼 매뉴얼 보완 등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함께 철저한 시설 점검을 해야한다”고 주문했다.

한국당 인천시당,송도 LNG 저장탱크의 철저한 안전성 조사 요구[사진=자유한국당 인천시당]


이어 민 위원장은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는 우를 다시는 범해서는 안 된다"며 "작은 의혹이 눈덩이처럼 커진다면 나중에는 수습할 기회조차 없는 만큼 공사측의 신뢰할 수 있는 조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 위원장은 가스공사에 사고유형과 정도에 따라 관계기관 및 지역주민에게 자동으로 알림으로써 추가적인 피해나 의혹이 없도록 매뉴얼을 보완할 것을 요구했다.

특히 이번 사고와 관련해서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시에 보고가 늦어진 점에 대해 보고체계를 지적하고 조속한 개선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끝으로 민 위원장은 "이번 사고를 계기로 저장탱크 전반에 대한 점검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신뢰받는 공사로 거듭나기 위해 지역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지역상생방안도 마련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송도 LNG기지를 관내에 두고 있는 민경욱 시당위원장과 정창일 시의회 예결위원장, 공병건 운영위원장, 이인자 연수구의회 의장, 이강구 구의원을 비롯해 조동암 인천시 정무부시장, 인천시의회 김정헌 산업경제위원장 등 약 10여명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