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검은사막과 이용자들이 함께 2018년 달력을 만드는 색다른 이벤트로,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희망자들은 검은사막의 아름다운 그래픽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배경 혹은 캐릭터가 담긴 스크린샷을 촬영해, 공식 홈페이지에 미디어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 ‘하이델’ 대도시 지역은 벚꽃, 튤립, 겨울 등의 분위기로, 정해진 시간에 따라 특별하게 꾸며진다. 이벤트 종료 후 검은사막은 달력 내 그림으로 활용할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응모작들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당선자들에게는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은 지난주에 이어, ‘깨달음의 완성: 주무기 기술의 새로운 힘, 진(眞)’ 업데이트를 ‘자이언트’, ‘소서러’ 캐릭터에 실시했다. 이용자들은 56레벨 달성 캐릭터를 각성시킨 뒤 주 무기 기술에 새롭게 추가된 마지막 단계 ‘진’ 기술을 배워, 각성 무기에 버금가는 강력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진’ 기술은 캐릭터 별, 레벨 별로 계속해서 다채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검은사막은 내달 18일 부산광역시에서 랜파티 ‘오아시스 페스티벌: 부산’을 개최한다. 서울, 대전에 이어 마련되는 이번 부산 행사 역시,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들로 알차게 구성될 예정이다.